파킹통장이란 차를 파킹해 놓듯이 짧은 시간 돈을 넣어두고 언제든지 찾을수 있는 통장을 이야기 합니다. 요새 금리가 인상하는 추세를 이어가면서 날마다 이자를 챙길 수 있는 파킹 통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상당히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인터넷 은행 위주로 파킹통장을 간단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3사 은행 중에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은 토스뱅크의 토스뱅크 통장입니다. 토스뱅크 통장은 5천만원 초과금액에 대해서 연 4%를 제공하여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파킹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천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연 2.3%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일 이자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의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도 상당히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편입니다. 한도 3억원까지 연 이율 2.7%의 이자를 제공하며 이는 만약 예금자가 5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예금할 경우에는 토스뱅크보다 더 높은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3년 1월 부터는 매일 이자 받기 서비스를 토스뱅크와 같이 개시하게 되어 일복리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대형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도 파킹통장 상품을 가지고 있으며 상품명은 세이프박스 입니다. 한도 1억원 까지 예치 가능하며 금리는 세전 연 2.6%로 5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파킹한다면 케이뱅크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이자는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여 편리한 상품일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도 제공한다고 하니 이를 통해 자금관리를 하는것도 좋은 재테크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일 이자 받기 기능을 지원하는 토스뱅크와 케이뱅크 상품은 일복리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여 본인 상황에 잘 맞게 꼼꼼히 비교해보고 이용하는 것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된 전망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이 아닙니다.)
댓글 영역